일상

삼성 애플 스마트폰 무상보증 기간(AS)은 2020년 이후 출시 기준 2년 입니다. - 수리전 확인

긋대디 2021. 10. 8. 22:10
아이폰 터치 불량

오늘 급하게 공인 아이폰 AS 위치를 확인하고 방문하였습니다.

경성대 antz apple 공인서비스 센터


아이폰se2 오른쪽 부분 전체가 터치가 되지 않아 급히 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5시 전에 예약없이 갔는데 경성대 센터는 한산하였습니다.

운영시간을 확인해 보니 평일 7시까지 가능하네요.
토요일은 2시까지 하고요.

수리하는 직원도 1명뿐이었지만 대기자도 없어서 바로 수리를 받으러 갔어요.

아무 준비 없이 갔는데 아직 A/S 기간 남았다고 하네요. 전 1년 넘어서 당연히 유료라고 생각하고 금액도 알아보고 갔는데 다행이었어요. 참고로, 국내 스마트폰 관련 A/S는 2020년 1월 1일 기준 1년에서 2년으로 법적 제도화되었다고 하네요

여기서 AS 기준 잠시 보고 가실게요~~~

Apple 제한 보증 (Warranty)
보증 적용 범위
Apple Korea Ltd.(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517(삼성동 159) 아셈타워 3901호, 우편번호: 06164 소재, 이하 "Apple")는 Apple 브랜드의 iPhone, iPad, iPod 또는 HomePod 하드웨어 제품 및 최초의 포장에 들어 있던 Apple 브랜드 액세서리("Apple 제품")에 대해 정상적으로 사용 중에 발생한 재료 및 제조상의 결함을 다음의 보증 기간("보증 기간") 동안 각 Apple 제품에 관해 보증합니다. Apple 브랜드 iPhone 하드웨어 제품의 보증 기간은 최종 사용자인 구매자가 최초로 소매 구입한 날로부터 2년입니다. 단, 배터리 및 최초의 포장에 들어 있던 Apple 브랜드 액세서리의 보증 기간은 1년입니다. Apple 브랜드의 iPad, iPod 또는 HomePod 하드웨어 제품 및 최초의 포장에 들어 있던 Apple 브랜드 액세서리의 보증 기간은 최종 사용자인 구매자가 최초로 소매 구입한 날로부터 1년입니다.


기사님이 이리저리 살펴보더니 침수된 것도 아니고, 휘거나 파손 흔적도 없어서 아마 무상으로 수리될 것 같다고 하시네요.


물론, 더 정확한 것은 분해해봐야 알지만, 거진 무상일 것 같다고 하셔서 다행이다 했어요.


터치가 안돼서 간 것이어서 기사분이 말씀하시길 먼저, 폰을 초기화해서 되는지 확인해보고 안 되면 액정을 교체한다고 했어요.

근데, 여기서 문제가 폰을 초기화하면 사진과 카톡 등등 모든 데이터가 초기화되니 큰 문제가 아닐 수 없었어요.
그래서, 먼저 백업을 하려고 기사분께 폰을 잠시 받은 뒤 icloud에 백업을 해보려 했지만, 폰 용량이 커서 백업에 계속 실패만 했어요.
한 30분 헤매고 있었는데, 갑자기 a/s 센터로 사람들이 분비기 시작했어요.
마음은 점점 조급해지고, 고민하다가 여기서는 안 되겠다 싶어서, 집에 가서 백업하고 다시 오기로 했어요.

ICloud 기본 용량이 5GB라 사진이랑 앱 용량이 많아서 백업이 안 되는 것이었어요.

할 수 없이 오늘은 집으로 돌아왔네요.

가시기 전 확실해 폰 백업하고 가셔야 소중한 내 데이터 살릴 수 있으니 준비 단단히 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백업은 다음 포스팅에서 작성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