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프리랜서

갤럭시 Z 폴드, Z 폴드2, 갤럭시 Z플립 5G 한눈에 비교하기

긋대디 2020. 9. 23. 22:32

이제 접는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지난 2019년 삼성이 세계 최초로 공개한 갤럭시 폴드 이후 갤럭시 플립이 출시되었고, 이제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갤럭시 Z 폴드2까지 공개되었습니다.

세상에 없던 폼 팩터(Form Factor)로 이루어진 갤럭시 폴드 시리즈는 접었을 때와 펼쳤을 때, 두 가지 형태의 사용자에게 사용성을 제공하며 새로운 세계를 보여 주었습니다.

작년 말 공개된 갤럭시 Z 플립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여성의 화장품 케이스 크기로 여심을 사로잡기도 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공개된 갤럭시 Z 폴더 2는 전작의 특장점을 살리고, 사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한층 진화한 스펙과 디자인으로 지난달에 공개되었습니다.

접은 상태에서도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전면 디스플레이를 키워 사용성을 강화하고 내부 디스플레이의 소재도 유리고 변경하는 등 또다시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를 달고 돌아왔습니다.

아래 세 종류의 폴더블 폰을 한눈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폴드2는 전작 대비 무게는 살짝 늘었지만 접었을 때 두께는 다소 줄어들었습니다.

갤럭시 폴드2의 전면은 일반 스마트폰의 크기로 상당히 커졌습니다.

메인 디스플레이는 3 모델 모드 일반 스마트폰보다는 크며, 폴드2는 7.6인치로 이전 모델보다 훨씬 널은 화면을 제공합니다.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들은 카툭튀라는 이름에 맞게 뒤면에 툭 튀어나와 보기엔 좋지 않지만 기능은 훨씬 좋아지고 광학 줌도 상당한 수준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메모리는 기본 8G에서 12G RAM을 장착하고 저장 공간도 256GB에서 512GB로 세분화되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화면 크기에 맞게 조금 증가되었지만 사용시간에는 변화가 없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