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 9

Oracle SQL Plus 실행 명령어 모음

- SQL Plus 실행명령어 아래 나온 것들은 별로 실행해 본적이 없는거 같습니다. 주로 리눅스환경에서 sqlplus를 실행한 후, ed 혹은 edit 를 통해 vi 편집을 하고 해서 실행하는 것을 주로 사용했습니다. 이 내용을 저장하고 싶으면 'spool 파일이름' 을 해주면 sqlplus 를 실행한 디렉토리에 파일이름으로 실행내용이 저장된다. 저장내용을 좀더 이쁘게 하고 싶다면 col name format a30 이거 정도 사용하면 됩니다. a다음 숫자는 해당 컬럼 길이 만큼 지정해줍니다. 'spool off' 하면 정지 됩니다. / 실행 run help host timing SQL Plus 편집명령어 I[NPUT] text : 새로운 라인을 삽입 D[EL] : 현재 버퍼 라인의 내용을 삭제 D[E..

Oracle 2020.09.26

Oracle DB에서 SQL 쿼리로 달력 만들기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에서 쿼리를 이용하여 특정월의 요일별 달력을 만들어야 하는 경우 아래 SQL Query를 이용하여 달력을 만들수 있다. ​ 파마리커 값으로 '202002' 처럼 년월을 입력하면 2월달 달력을 만들 수 있다. SELECT SUM(DECODE(A.A2, '1', A.A3, null)) 일요일, SUM(DECODE(A.A2, '2', A.A3, null)) 월요일, SUM(DECODE(A.A2, '3', A.A3, null)) 화요일, SUM(DECODE(A.A2, '4', A.A3, null)) 수요일, SUM(DECODE(A.A2, '5', A.A3, null)) 목요일, SUM(DECODE(A.A2, '6', A.A3, null)) 금요일, SUM(DECODE(A.A2, '7', A.A..

Oracle 2020.09.25

국내, 해외 자바 개발자, 프리랜서 전망, 잠재력

프리랜서로 가는 길은 다소 전망이 어두워 보일 수 있지만, 도전을 즐기는 개발자는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프리랜서 개발자가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알아보자. ​ 1. 높은 수익 잠재력 영국에서 개발자 수요도 많으나 공급이 부족해 이들은 고액의 임금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프리랜서는 현금을 잘 활용할 수 있다. 고용주는 종종 프리랜서가 사무실 공간이나 장비를 필요로 하지 않고 직무 기간만 급여를 주기 때문에 정규직보다 더 많은 돈을 지불한다. 따라서 프리랜서가 고정 고객 기반을 만들어 놓으면 수익 잠재력이 향상된다. 프리랜서 개발자인 제임스 크로스는 "임금이 훨씬 더 좋다”며 “불안한 일자리 위험을 감수하며 버는 돈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런던에서 3~5년 경력의 개발자는 연간 4..

IT프리랜서 2020.09.25

코로나19 시대 - IT 관리자가 준비해야 할 6가지 전략

코로나 19(COVID-19)가 더 확산되어 좀처럼 끝날 기미를 보이지 않는 가운데 2차 대유행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점점 커지고 있다. ​ 이제 IT 관리자는 코로나 재확산에 대비하여 전략을 수립해야 할 때다. 해외 유명 대학교의 정보과학 및 기술학 교수 마시밀리아노는 “코로나19 사태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았지만 2차 감염이 발생할 수 있다. 직원들을 사무실로 복귀시켰던 기업은 다시 완전한 재택근무 체제로 돌아갈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기업은 최악의 상황까지 대비해 통찰력 있고 세부적인 계획을 마련해야 한다. 이에 7가지 전략을 제시한다. ​ ​초기 코로나19 사태에 범한 실수에서 배울 것을 잊지 말 것 새로운 문제에 집중하다 보면 몇 달 전에 배운 교훈은 잊어버리기 마련이다. 예를 들면 ..

IT프리랜서 2020.09.25

코로나19 언택트 시대! 재택근무로 인한 번아웃 방지 팁!

재택근무가 확산되면서 생산성에 대한 걱정과 직원들의 ‘번아웃’ 확산을 막아야 하는 시점이다. 부서의 담당자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직원들을 관리해야 하는 시점이다. 재택근무 번아웃 탈출 2020년만큼 재택근무의 장단점이 명백히 드러난 때는 없었다. 초기 직원들은 늦잠을 자고 가족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냈다. 그러나 곧 팬데믹으로 인해 비뚤어진 현실이 시작됐다. ​ 통근 시간이 사라지자 근무일이 늘어났다. 직원들은 매일 마라톤 같은 줌(Zoom) 회의를 거치면서 눈빛이 몽롱해졌다. 그들이 밤에도 이메일에 답신해야 했다. ​ 뉴 노멀이 생산성, 웰빙, 기타 유명한 측면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5월 레노버가 조사한 2만 명의 직원 중 63%는 WFH(Working From Home, 재택근무)가 더 생산적으로 느..

IT프리랜서 2020.09.25

갤럭시 탭 S7+, S7 외형 비교 및 구매 혜택

갤럭시탭 S7 S7+ 지난 8월 5일 진행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에서 강력한 성능과 휴대성을 겸비한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 S7’과 ‘갤럭시 탭 S7+’를 공개했다. ​ 각각 11형과 12.4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탭 S7’과 ‘갤럭시 탭 S7+’는 획기적으로 개선된 반응 속도로 더욱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는 ‘S펜’과 ‘삼성 노트’,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최신 모바일 프로세서(스냅드래곤 865+), 5G 이동통신 등을 지원해 전에 없던 업무 효율성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는 더욱 확장된 화면에서 ‘갤럭시 노트20’와 동일한 수준의 강력한 S펜과 ‘삼성 노트’의 사용성을 지원할 뿐 아니라 동시에 최대 3개의 앱..

IT프리랜서 2020.09.23

아이패드 에어 4세대 구매전 체크 포인트 6가지 (아이패드 프로 VS 아이패드 에어)

드디어 기다리던 아이패드 에어 4세대(2020)가 지난 9월 16일 새벽 공개되었습니다. 몇 가지 기능은 빠져서 아쉽긴 하지만, 정말 원하던 기능과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 아애패드 프로 11인치 대비 아이패드 에어 4세대에 대해 구매전 확인해봐야 할 사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1. A14 프로세서를 탑재한 애플의 첫 제품이라는 점 기본 A12나 A13이 아닌 신형 A14프로세서가 탑재된 최초의 기기이다. 아이폰 12가 A14를 달고 나올 예정이었으나 출시 연기로 최초는 아이패드 에어가 되었다. A14는 새로운 5나노 공정으로 제조되었고, 이전 7나노 공정 칩인 A12 대비 CPU 성능이 최대 40%, 그래픽 성능은 최대 30% 이상 향상되었다고 한다. A14는 애플의 가장 강력한 Neural ..

IT프리랜서 2020.09.23

갤럭시 Z 폴드, Z 폴드2, 갤럭시 Z플립 5G 한눈에 비교하기

이제 접는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 지난 2019년 삼성이 세계 최초로 공개한 갤럭시 폴드 이후 갤럭시 플립이 출시되었고, 이제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갤럭시 Z 폴드2까지 공개되었습니다. ​ 세상에 없던 폼 팩터(Form Factor)로 이루어진 갤럭시 폴드 시리즈는 접었을 때와 펼쳤을 때, 두 가지 형태의 사용자에게 사용성을 제공하며 새로운 세계를 보여 주었습니다. ​ 작년 말 공개된 갤럭시 Z 플립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여성의 화장품 케이스 크기로 여심을 사로잡기도 했습니다. ​ 그 뒤를 이어 공개된 갤럭시 Z 폴더 2는 전작의 특장점을 살리고, 사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한층 진화한 스펙과 디자인으로 지난달에 공개되었습니다. ​ 접은 상태에서도 더 많은 일을 할 ..

IT프리랜서 2020.09.23

독감예방백신 저렴한 곳 - 부산, 서울, 경기, 대전, 대구...

안녕하세요? 올해도 독감 접종 해야 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독감은 백신 접종 후 2주 후부터 예방 효과가 있으며, 면역은 6개월 동안 유지된다고 합니다. 코로나 여파로 빨리 맞아야 할 것 같습니다. 독감과 코로나가 구별이 안될 수 있기에 예방 가능한 것은 빨리 접종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올해는 무료 접종 대상이 확대 되어서 보니 저희 4인 가족은 성인만 유료로 접종하고 아이들은 무료로 4가 접종 가능할 것 같습니다. 작년까진 4인 가족으로 4가 독감예방 접종을 하면 10만 원 정도 했었는데 올해는 6만 원에 끝날 것 같습니다~~ 2020 - 2021절기 독감예방접종 안내(유료) 올해는 이제 시작이라 아직 가격이 안 올라와서 전체적인 가격은 알 수 없으나 아래 협회 기준 3만 원 선으로 살짝 올랐어..

일상 2020.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