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acle

Oracle 무료 데이터베이스 Oracle Xe 2020년 기준

긋대디 2020. 8. 12. 23:05

Oracle Database Express Edition
( Oracle XE )

오라클 무료 데이터베이스 XE


Oracle Xe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개발용 버전으로 MSSQL Express와 비슷한 무료 사용가능 데이터베이스 입니다.

일반 개발자가 개발시 또는 소규모 내부 사용자나 테스트용으로 사용 가능하며 라이센스에 제약이 없습니다. 즉, 상업적 이용도 가능합니다.

단, 성능의 제한이 있어서 대규모 사이트나 큰 데이터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소규모나 개발용으로 사용시 적합합니다.


굿대디's Pick

- 무료 버전. 개발, 배포, 보급까지 무료.

- 라이센스 제약이 없다.

- CPU 개수와 상관 없으나 최대 12GB 사용자 데이터만 사용 가능하며 최대 2GB의 메모리만 사용 가능하다.

- 초급 수준의 소규모 데이터베이스라고 하나 단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상 무리가 없다.

- 설치시 항상 최신 버전으로 지원됨

- 필요하다면 추가 비용 없이 간편하게 SE나 EE로 업그레이드 가능.

한줄평

현재 Cloud Server [ Compact 서버 ]에서 그룹웨어용 으로 사용 중 성능에 전혀 문제가 없었으며, 용량외에는 쓸만함.

특징

- 라이선스 제약없이 사용할수 있다,

- 사용자 데이터 12GB, 메모리 2GB, 호스트머신에 2CPU Threads로 제약이 되어 있다.

- 큰 엔터프라이즈 환경, 대기업이 아니면 크게 제약이 되지 않는 사양이다.

- 비스타, 윈도7 등 노트북, 데스크탑에서도 설치할 수 있다.

- 마이크로소프트사의 SQL Server Express 버전에 대응하는 제품이다.

-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 클라이언트 데스크탑 프로그램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라이센스 권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비 독점적, 양도 불가한 제한적인 라이센스를 부여 한다.

a) 개발, 프로토타임, 내부 데이터 처리에 대한 응용프로그램 실행 목적

b) 귀하의 응용프로그램과 프로그램을 배포가능

c) 데모 및 교육용 프로그램 사용

d) 본 계약조건에 동의하는 조건으로 복사 제공